코로나 변종 (영국 남아공)
코로나19 바이러스 변종 발견 VUI-202012/01 501.V2
- 최근 영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이 발칵 뒤집혀졌습니다. 다름 아닌 올 한해 우리를 힘들게 만들었던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변종이 출현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미 새로운 사례가 속속 밝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남아공과 영국에 발생한 코로나 변종이 무엇인지, 현재 알아낼 수 있는 최대한의 정보를 여러분께 자세히 제공하겠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꼭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1. 코로나 변종 남아공 발견
-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새로운 종류의 코로나 변종이 발견되었습니다. 해당 바이러스로 인한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우려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남아공 보건부 장관인 Zweli Mkhize이 트위터를 통해 밝힌 코로나 변종 관련 내용에 따르면, 아래와 같습니다.
[우리는 오늘(19일) SARS-COV-2 바이러스의 변종인 501.V2를 발표하기 위해 공개 브리핑을 소집했습니다. 이곳 남아프리카의 유전체학(Genomics) 과학자들에 의해 확인되었습니다]
*유전체학 이란? - 생명정보학의 한 분야로, 유전자들의 총체적인 연구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 해당 결론은 지난 3월 코로나19 대유행이 시작된 이후, 과학자들이 수집한 수백 개의 샘플들을 바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해당 연구는 KRISP(Kwazulu-Natal Research Innovation and Sequencing Platform)가 이끄는 유전체학 팀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
Zweli 장관은 연구에 대해 설명하면서 [임상의사들은 임상 역학 변화에 대한 일화적인 증거를 제공해 왔습니다. 특히, 그들은 중병을 동반하지 않는 젊은 환자들에게서 더 많은 비율을 보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러한 증거에 따르면, 현재 남아공의 코로나19 2차 대유행은 해당 코로나 변종에 의해 야기되었다고 합니다.
과학자들은 또한, 2차 대유행이 1차 때 보다 더욱 빨리 퍼지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만, 더 많은 사망자가 발생했는지 아닌지는 아직까지 분명하지 않습니다.
남아공 보건장관은 또한, 2차 대유행이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모든 지역에 도달했고 새로운 코로나 변종이 세 가지 돌연변이를 가지고 있어서 더욱 더 감염 전파가 빨랐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코로나 변종의 첫 번째 사례는 [넬슨 만델라 만(Nelson Mandela bay)]에서 발견되었으나, 해당 변종의 기원은 아직까지 분명하지 않습니다. 해당 관계자들은 이미 세계보건기구(WHO)에 통보한 바 있습니다.
[우리는 워킹 그룹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 유행병 학자인 마리아 밴커코브(Maria Van Kerkhove, 1977~)는 제네바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들은(WHO) 이 나라(남아공)에서 바이러스를 연구하고 있으며, 전염성 측면에서 바이러스 자체의 행동 변화를 파악하기 위해 현지 연구원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해당 발표는 영국에서 자국 내 새로운 종류의 코로나 바이러스를 확인하였다고 발표한 지 며칠 만에 나왔습니다.
*현재 남아공은 12월 19일 기준으로 확진자 10,939명 발생, 1차 대유행이 일어났던 7월 이후로 최다.
2. 코로나 변종, 영국 발칵 뒤집히다
- 한편, 남아공에 앞서 영국에서는 일반인에게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기 시작하자, 코로나19의 새로운 치명적인 변종이 확인되었다고 맷 핸콕(Matt Hancock, 1978) 보건부 장관이 밝혔습니다.
핸콕 장관은 영국 기준으로 14일인 월요일, 적어도 60건의 새로운 미확인 변종에서 비롯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이 확인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지난 며칠 동안, 영국에선 세계적인 게놈 능력 덕분에 남부에서 코로나19가 더 빨리 퍼지는 것과 관련이 있을지도 모를, 새로운 종류의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를 발견했습니다]
영국은 이미 세계보건기구에 이 새로운 변종에 대해 알렸으며, 과학자들은 이 새로운 발견에 대해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이것은 (기존의 코로나19보다) 나쁜 어떤 증상도 보여주지 않았으며 전문가들은 백신들이 변종 바이러스로 부터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새로운 변종은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초기 분석 결과 기존의 바이러스 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당 발표는 영국 하원에서 이루어졌으며, 핸콕 장관에 의하면 대다수의 사례가 영국 남부에서 확인되었다고 보고했고, 지금까지 1,000건 이상의 사례를 확인했다고 합니다.
[우리는 새로운 변종 때문에 이것이 어느 정도인지는 모르지만, 그것의 원인에 상관없이 백신이 출시되는 동안, 불행히도 이 치명적인 질병을 통제하기 위해 절대적으로 필수적이며 신속한 결정적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결국, 해당 사례의 급증과 함께 영국의 수도 런던은 광범위한 치명적인 바이러스의 확산을 억제하기 위한 즉각적인 효과로 기존의 3단계와 더불어 19일, 일부 지역에서는 4단계로 봉쇄 조치(락다운, Lockdown)를 강화하였습니다.
▼4단계 지역 - 런던 전체, 켄트·버킹엄셔·버크셔 등 잉글랜드 남동부 지역 + 에식스, 하트퍼드셔 등 잉글랜드 동부 지역
▼등교나 보육, 운동 등의 목적 외에 무조건 집에 머물러야 한다.
▼모든 비필수업종 가게는 영업 중단(미용실, 헬스장 등)
▼공공장소에서 1대 1 만남만 허용
▼종교 예배는 허용
▼실행 기간: 2주 적용 후, 12월 30일 지속 여부 검토
*영국은 12월 17일 역대 최다인 일일 확진자 35,383명 발생, 21일 기준으로 총 확진자 수 200만 명에 사망자 67,075명 기록 중 입니다(확진자 세계 6위, 사망자 6위 수준).
*남아공은 21일 기준, 총 확진자수 921,922명으로 세계 18위 + 사망자 24,691명 기록 중 입니다.
*아직까지 해당 코로나 변종이 기존 백신에 효과가 떨어지거나 없는 사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아래 항목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유용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식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세청 (국세 납부 모바일 홈택스) (0) | 2020.12.22 |
---|---|
서울동부구치소 (면회 인터넷 서신) (0) | 2020.12.22 |
신용등급 (신용점수제 전환) (0) | 2020.12.21 |
졸피뎀 (부작용 중독성) (0) | 2020.12.18 |
사회적 거리두기 (제주도 2단계) (0) | 2020.1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