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 hub (CJ 택배조회)

대한통운 곤지암허브터미널 고객센터 택배배송일

- 이번 포스팅은 CJ대한통운이 자랑하는 최신이자 최대규모 터미널곤지암 hub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때 오분류와 미출고율이 높아서 [경기도 버전 옥천 hub]라는 오명(?)을 잠시 썼던 곤지암허브터미널 되겠습니다.

 

CJ대한통운 택배조회 방법고객센터 + 내 택배는 언제 오고, 왜 배송은 느리거나 안오는지도 함께 아래 포스팅에서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1. 곤지암 hub란?

- 곤지암 hub는 대한민국의 대표 물류업체인 CJ 대한통운이 관리하는 메인허브터미널 중 하나로, 불과 준공된지 2년 밖에 안된 최신식 시설 + 최대규모 터미널입니다.


*메인허브터미널이란? - 각 지역 서브터미널에서 보내온 물품들이 한데 모여 분류 > 여기서 소형 물품행낭포장(자루나 플라스틱 상자 등에 한꺼번에 담는다) > 배송지 서브터미널로 발송하기 위해 필요한 곳입니다.

 

곤지암 hub 말고도, 군포·대전·옥천·용인·청원 등이 CJ 대한통운에서 운영하는 메인허브터미널입니다.


 

해당 시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최신기술이 적용되었기에 택배 상하차 의외에는 모든 분류가 자동으로 이루어지기에 스캔담당이 필요없는 곳이 바로 곤지암 hub입니다.

 

CJ 대한통운 측에서는 이 허브터미널을 [아시아 최대규모] 라고 자랑을 하던데, 우리에게 중요한 건 인간다운 노동환경신속정확한 배송 뿐이죠.

개시 초기에는 아직 어설프고 불안불안 할 때라서 분류가 잘못되거나, 다른 곳으로 잘못 도착하거나 아예 출고자체가 되지 않았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마침 해당 지역에 있는 [곤지암 정신병원] 괴담에 따와서 [귀신이 택배를 들고갔나?]하는 농담 섞인 비판이 있기도 했습니다.

 

어쨌든 곤지암 hub는 최대규모 터미널 답게 많은 물량이 오고가고 있으며, 지금 이 시간에도 쉼없이 일터는 돌아가고 있습니다.

 

 

2. 곤지암 hub 주소 + 교통편 등

- 곤지암 메가허브터미널 주소[경기 광주시 초월읍 산수로 642-70 (우)12730] 입니다. 근처에는 지월공단과 주유소, 돈치킨, 아워홈 동서울물류센터, 포카리스웨트 물류센터 등이 위치해있습니다.

 

교통편초월초등학교 앞까지 정류장이 있으나, 그 이후로 약 1.6km 정도도보로 걸어가셔야 합니다. 천천히 걸어가시면 20~25분 정도 걸리는 거리이기에 이 점을 염두하시면 좋겠습니다.

 

가장 가까운 기차역으로 경기광주역이 있으나, 공단까지 거의 1시간 이상 걸리는 거리이기에 그냥 자가용이나 버스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3. CJ대한통운 택배 조회

- 요즘은 각 물류회사 별 택배조회 홈페이지가 잘 되어있고, 예전보다 상세하게 내 물건이 잘 배송되고 있는지 실시간 배송정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CJ대한통운도 마찬가지로, 운송장 번호만 알고있으면 현재 곤지암hub로 배송중인지, 어느 터미널에서 문제가 발생했는지 바로 알 수 있기에 편리합니다.

 

아래 택배조회 바로가기를 올려두었으니, 실시간 배송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CJ대한통운 실시간 택배조회]

 

4. CJ대한통운 고객센터 안내

- 혹시라도 본인의 물품에 배송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및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 안내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센터: 1588-1255]

*운영시간: 월~금요일 - 09시~18시/토요일 - 09시~13시


클릭하시면 크게 나옵니다

이 외에도 1:1문의를 통해 답변 및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센터에 비해 택배관련 답변은 2~3일 정도 소요될 수 있기에 시간적으로 여유가 되시는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질문을 할때 문의 내용과 맞지 않는 서비스 유형을 선택했을 경우, 원하는 답변을 받을 수 없거나 처리가 지연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정확하게 문의를 하셔야 되겠습니다.

 

*택배서비스 관련 사항은 [서비스 유형 > 이용문의 > 국내택배 선택]

 

[1:1문의 바로가기]

 

5. 자주 묻는 질문 - 택배 언제 와요?

- 택배 관련으로 여러가지 문의가 있습니다만, 대표적으로 CJ 대한통운에 자주 오는 질문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Q) 택배를 신청하면 방문은 언제쯤 해주시나요?

A) 상품 인수를 위한 방문 희망일을 지정하시면, 해당 날짜에 방문합니다. 다만, 공휴일이나 오전/오후 및 특정시간을 지정하여 방문 요청을 하실 경우, 반영되지 않으며 관할 지역 사정으로 택배기사 방문이 1~2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Q) 공휴일이나 일요일도 배달이 가능한가요?

A) 휴무로 방문이나 배달이 어렵습니다.

 

Q) 언제쯤 물건을 받을 수 있을까요?

A) 기본적으로 2~3일 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공휴일이나 휴일에는 제외되며, 도서 및 산간지역이면 배달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설날이나 추석 등 같이 택배물량이 일시적으로 폭증하는 경우에도 지연이 될 수 있습니다.

 

Q) 곤지암 hub 등, 물류센터로 직접 방문 시 수령이 가능한가요?

A) 물류센터의 경우, 다량의 상품을 분류/이동하는 곳이기에 많은 상품이 적재되어있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상품 확인 및 직접 수령이 어렵습니다.

 

*그나마 지역 서브터미널에서 담당배송기사가 배송 탑차에 싣은 상태면, 양해하에 찾아갈 가능성은 있습니다.

 

Q) 상품추적 및 조회를 하는데 없는 운송장 번호라고 나옵니다.

A) 대체로 아직 상품이 전달되지 않았을 확률이 높습니다. 대부분 업체에서 오늘 발송을 했다면 밤늦게 혹은 다음날 오전 중에는 조회가 가능합니다.

 

*만약에 며칠이 지나도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해당 상품 주문업체에 문의를 하시는게 정확하고 빠릅니다.

Q) 택배 상품의 사고가 발생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상품 파손, 변질 다양한 사고가 발생한 경우 상기한 1:1문의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Q) 사고 처리 절차?

A) 사고 접수 > 사고 심사 > 심사 결과 안내 > 사고 처리 > 처리 완료

 

Q) 사고 접수시 필요한 서류는?

A) 물품가액 영수증 (구매 및 판매 내역, 카드/현금 영수증, 입출금 내역 등)

▼사고 상품 사진 - 운송장 번호가 식별되는 관련 사진, 외관포장사진, 포장 개봉 후 사진, 상품 훼손 사진

▼통장 사본

 

Q) 보상 금액은?

A) 증빙된 상품 거래 금액을 기준으로 책정하며, 운송장에 기재된 금액을 한도로 합니다.

 

*미 기재시 50만 원 한도 입니다.

 

Q) 보상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A) 대체로 사고 접수 후 입금까지 2~3주 소모됩니다.


*이 외, 다른 택배 관련 질문과 답은 아래 CJ대한통운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CJ대한통운 자주묻는 질문]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신청]

[택배사 허브터미널 정보 모음]

[지식백과]

[무료 운세·무료 듣기]

'콘솔hub'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원hub (대한통운)  (0) 2020.12.03
원삼콘솔hub (택배조회)  (0) 2020.11.08
토평콘솔hub (택배조회)  (0) 2020.11.03
동남권 tml (롯데택배)  (0) 2020.10.31
가산콘솔hub (CJ대한통운)  (0) 2020.10.3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