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평콘솔hub (택배조회)

CJ대한통운 고객센터 허브터미널

- 이번 시간에는 CJ대한통운콘솔허브터미널 중 하나인 토평콘솔hub에 대해 다루어보겠습니다. 감감무소식인 내 택배, 왜 이렇게 늦는지, 언제 오는지, 최소한 알고 답답해합시다!

 

 

1. 토평콘솔hub란?

사진은 중국 택배 물류센터 모습 ㄷㄷ

- 토평콘솔hub는 대한민국 대표 물류회사이자, 가장 많은 택배 물량을 자랑하는 CJ대한통운에서 운영하는 콘솔허브터미널입니다.

 

콘솔허브터미널이란, 행낭성 소형 택배 물품마대자루플라스틱 박스에 담는 행장포장을 하는 곳입니다. 그러다보니 소형상품이 많고 토평콘솔hub도 상대적으로 소형 행낭 물품이 많이 오고 가는 편 입니다.

클릭하시면 크게 나옵니다

위치는 경기 구리시 벌말로 95-10이며, 근처에는 토평초등학교와 토평도서관, 삼성아파트와 e편한세상아파트 등 주택가와 학교가 바로 옆에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역은 구리역 경의중앙선이 있으나, 도보로 40분 이상 걸리기에 물류센터 근처의 별말삼거리, 상록아파트 정거장에서 버스를 이용하시는게 나으실 겁니다.

토평콘솔hub 전화번호02-2046-9548입니다. 각 포털사이트에 마침 각각 하나씩 별점이 매겨져있던데요, 한쪽은 1점으로 전화도 안받는다고 적혀있고, 다른 한쪽은 별다른 얘기없이 평점 5점인 것으로 보아서 시기에 따라서 전화를 받기도 하고 안받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2. 왜 토평콘솔hub에서 내 택배는 안 올까?

- 택배 터미널 관련 포스팅을 할때마다 마치 데자뷰처럼 느껴지는, 사람들의 택배가 오지 않는다는 아우성은 마치 해당 터미널 이름만 바꾸면 내용이 거의 똑같네요.

 

[왜 내 택배가 안오죠?]

[도대체 언제쯤 올까요?]

 

언제나 관련 포스팅을 할때마다 드리는 말씀이지만, 대부분 택배는 시간이 좀 밀려도 어지간해선 여러분 집 앞으로 무사히 배송됩니다. 단지 여러가지 사정으로 배송이 지연되었을 뿐이죠.

 

그렇다면, 왜? 토평콘솔에서 내 택배는 왜 이렇게 늦게오는가?

대체로 콘솔허브에는 상기했듯이 소형 택배 물품들이 대부분 모입니다. 이런식으로 터미널에 모인 물건들은 분류작업을 거친뒤, 각 지역 서브터미널로 보내지고 택배기사들에 의해서 여러분에게 배송되는 시스템입니다.


상품 주문 > 상품 인수 > 서브터미널에서 집화처리 > 간선상차 > 메인허브 or 콘솔허브 > 간선하차 > 분류작업 or 행낭포장 > 간선하차 > 간선상차 > 각 지역 서브터미널로 이동 > 간선하차 > 배달출발 > 배달완료


대부분 국내에서 배송되는 일반적인 택배제주도 같은 도서 지방을 제외하면, 물건을 주문해서 여러분 손에 들어가기까지 대체로 3일 안에 배달됩니다.

 

참고로 제가 현재 경남지역에 살고 있는데, 배송이 밀리지 않거나 주말, 공휴일이 겹치지 않는 이상 3일 안에는 어지간하면 도착했습니다. 빠르면 이틀 정도 걸리고요.

 

 

택배가 밀리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휴일이나 휴일이 껴있을 때: 자동적으로 휴일이나 공휴일 다음날 영업일때 물량이 기존보다 훨씬 늘어나겠죠?

▼잘못 분류되었을 때: 행낭포장이나 분류과정에서 잘못 이루어져, 이게 지역 서브터미널까지 가버린 경우에 1~2일 더 소모될 수 있습니다.

▼천재지변: 자연재해나 코로나19 같은 경우로, 해당 사태로 아예 물류센터가 문을 닫으면 당연히 배송은 훨씬 밀리겠죠?

▼부주의로 택배 분실: 이건 뭐 할말이 없네요...


그래서, 일단 내 택배가 3일이 지났는데도 감감무소식이라면 일단 여러분이 지니고계신 운송장번호를 통해 각 회사별 택배조회 시스템으로 조회를 해보셔야 합니다.

 

이게 맨 처음 하셔야 될 절차입니다. 우선, 여러분의 택배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 어떤 상황인지 파악합시다.

 

요즘은 대한통운을 비롯해, 각 택배사는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배송정보상세하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여러분의 택배가 현재 토평콘솔hub에서 멈추었는지, 어디에서 멈추었는지를 확인 합시다.

 

그 다음에는 각 회사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 내 택배가 어떤 상황인지 정확하게 파악을 해야합니다. 그런데 2가지 상황에 따라서 고객센터 또는 다른 방법으로 나뉘어집니다.


▼내 택배가 메인허브 또는 콘솔허브에 있을 때: 고객센터로 전화해 문의하는 것이 빠릅니다.

▼내 택배가 지역터미널로 이동했을 때: 여러분이 사시는 지역으로 넘어간 상태입니다. 이때는 해당 지역터미널, 또는 택배조회로 담당배송기사로 넘어갔는지 확인하신 뒤, 담당기사 휴대폰으로 연락을 하시는게 빠릅니다.

 

*참고로, 지역 또는 허브터미널 등에서는 전화를 잘 안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땐 고객센터로 문의해봅시다.

*여러가지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 된다면, 맨 처음 상품을 주문한 회사로 연락이나 문의를 꼭 해보세요.


내 택배가 배송이 너무 늦거나, 아예 어딘가에서 멈춘 상태라면 당황하지 마시고 위에 설명해드린 방법으로 내 물건을 꼭 무사히 받을 수 있도록 합시다.


▼택배조회 > 지역터미널로 넘어가기 전 이면 고객센터로 전화

▼지역터미널로 넘어갔다면 > 관련 지역터미널 또는 담당배송기사에게 전화

▼위 2가지 방법이 안된다면 > 맨 처음 물건을 주문했던 회사로 전화 또는 인터넷 문의


마지막으로, 아래 바로가기로 [택배조회][고객센터]를 통해 여러분 택배 배송 과정에서의 문제를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CJ대한통운 택배조회]

[고객센터 안내(1:1문의)]

[1588-1255(대한통운)]

 

* 고객센터는 월~금요일 9시~18시 까지/

토요일은 13시 까지

 

*1:1 문의는 2~3일 정도 답변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택배사 허브터미널 정보 모음]

[지식백과]

[무료 운세·무료 듣기]

'콘솔hub'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곤지암 hub (CJ 택배조회)  (0) 2020.11.10
원삼콘솔hub (택배조회)  (0) 2020.11.08
동남권 tml (롯데택배)  (0) 2020.10.31
가산콘솔hub (CJ대한통운)  (0) 2020.10.30
고촌콘솔 hub (내 택배는?)  (0) 2020.10.2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