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삼콘솔hub (택배조회)

용인허브터미널 CJ대한통운 피해구제 고객센터

- 한때, 소형택배의 무덤으로 불리었던 악명원삼콘솔hub를 아십니까? 심지어 저도 몇년 전에 한번 택배 오분류 때문에 고객센터와 씨름했던 적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무사히 잘 왔지만요.

 

이번에는 원삼콘솔hub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치나 상세정보, 고객센터와 택배조회 등도 확인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늘 그랬듯이 왜 내 택배는 함흥차사인지도 알아보시죠.

 

 

1. 원삼콘솔hub에 대해서

- 원삼콘솔hub구 원삼1CP의 현재 명칭으로, 정확히는 CJ대한통운 용인허브터미널입니다. 원삼보다 용인허브로 더 친숙(?)하지요.

 

대한통운이야 다들 아시다시피 대한민국 대표 물류회사로, 거의 섬으로 이루어진 옹진군과 신안군을 제외하면 모든 지자체대리점최소 한 곳 이상 둘 정도로 막대한 물량을 자랑합니다.

 

 

원삼콘솔hub는 옛부터 택배 관련 말이 많았는데요, 최근에도 2016년 9월에는 추석물량이 폭증하면서 용량초과로 해당 터미널이 마비된 적이 있습니다.

 

게다가 올해 10월에는 코로나19 + 추석 연휴 + 한글날이라는 역대급 불지옥 이벤트가 겹치면서, 상하차 및 택배 노동자 분들이 거의 죽을 맛이었습니다.

출처는 디시 이슈줌

그 이유인즉,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택배 인력 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던 외국인 노동자들이 고향으로 돌아갔고, 워낙에 상하차 아르바이트노동환경이 열악하니 사람들이 일하려 하지 않는 판국입니다.

 

거기에 추석과 한글날 연휴로 물량이 폭증을 했으니 위 사진처럼 엉망진창이었습니다. 참고로 저 장소가 바로 원삼콘솔hub(용인허브)입니다.

 

소형택배의 무덤으로 불렸는지 아시겠죠? 그만큼, 이벤트가 몇개 겹치면 물량이 어마어마 한 곳입니다.

 

 

2. 원삼콘솔hub 위치

- 원삼콘솔hub 주소지번은 아래와 같습니다.


▼경기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미평로81번길 2 (우)17166

▼지번: 원삼면 미평리 75


해당 콘솔허브터미널은 다른 곳과 다르게 상대적으로 외딴 곳에 떨어져있기에 교통편이 그닥 좋지가 않습니다. 미평리 정류장에서 하차한 뒤, 약 450m 정도 걸어가셔야합니다.

원삼콘솔 근처엔 하나유통이 위치해있고, 주변은 시골이라서 딱히 눈에띄는 장소는 없는 한적한 곳입니다. 만약에 해당 터미널에 가실 일이 있으시다면 이 점을 염두하시고 찾아가시는게 좋습니다.

 

 

3. 원삼콘솔hub 고객센터

- 원삼콘솔hub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원삼콘솔 고객센터: 031-338-6887

▼CJ대한통운 고객센터: 1588-1255(월~금 09:00~18:00/토 09:00~13:00)


*참고로 콘솔hub는 전화를 잘 안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땐 CJ대한통운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4. CJ대한통운 택배조회

- 택배조회는 본인의 물품이 현재 잘 배송되어 오고 있는지, 만약에 문제가 생겼다면 어디에서 내 택배가 막혔는지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절차입니다.

 

요즘 각 회사 홈페이지에서 운영하는 택배조회는 운송장번호만 알면, 어느 터미널에서 현재 어떤 상태인지 정확하게 알 수 있기에 조회하는 것 자체에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CJ대한통운 택배조회]

 

5. 원삼콘솔hub에서 멈춘 택배?

- 원삼콘솔hub는 소형택배 전문 터미널입니다. 원래 콘솔허브터미널의 목적은 행낭성 상품을 모아서 마대자루단쁘라라는 플라스틱 박스에 한데 모아서 서브터미널로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소형택배 > 콘솔허브터미널 > 행낭포장 > 서브(지역)터미널 > 해체 후 배송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분류가 잘못되는 오분류나 아예 물품에 문제가 생겨(분실 또는 파손 등) 출고 자체가 안된 미출고 등의 문제가 생기면, 허브터미널에서 감감무소식이 되는 것 입니다.

 

다만, 배송 지연을 넘어서 아예 물품 자체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다행히 드문 경우이고, 혹시나 문제가 생겨도 엄연히 택배사 측 잘못이기에 번거로움과 짜증만 감당가능하시다면, 얼마든지 보상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대체로 택배는 휴일이나 명절날을 제외하면 수도권 기준으로 주문 후 다음날 배송이 완료됩니다. 지방 기준으로도 도서지방이 아닌 이상, 늦어도 3일 안배달이 완료됩니다.

 

만약에 본인의 택배에 문제가 생긴다면,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1) 택배조회어디에서 내 물품에 문제가 발생했나 체크한다.

2) 문제가 생긴 곳이 어느 터미널인지 확인 후, 택배사 고객센터에 전화

3) 만약 지역서브터미널로 이동 후, 문제가 발생했다면 배송담당 택배기사에게 전화를 해보시는 것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4) 하지만, 택배기사와 연락 자체가 어려운 경우가 있기에 그럴때는 고객센터전화 1:1 문의를 한다.

5) 그것도 정 안된다면, 한국소비자원피해구제 또는 분쟁조정 문의를 신청해보세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택배배송 과정에서 물류센터 측 문제가 명백하다면 100% 보상이 가능하오니 문제가 생겼을때, 절대 당황해하지 마시고 본인의 권리를 꼭 행사하시길 바랍니다.

 

*택배회사나 기사 분들 물론 고생많으시고, 남들 쉴때 일하시는 고마운 분들이십니다. 하지만 내 물품에 문제가 발생했을 땐 단호한 태도세게 나가실 필요가 있습니다.

 

[CJ대한통운 1:1 문의하기]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신청]

[택배사 허브터미널 정보 모음]

[지식백과]

[무료 운세·무료 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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