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차로 (구인구직 신문)

서울시 교차로 신문 그대로 보기 & 일자리 찾아보기

 

- 서울교차로 관련 구인구직 정보오프라인 신문 그대로 보는 방법 등을 쉽고 간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최근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으로, 구인구직새로운 일자리 정보가 필요하신 분께 서울교차로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서울교차로에 대해

- 생활정보 신문의 한 종류이자, 벼룩시장·가로수와 더불어서 국내 생활정보 3대 신문사 중 하나인 교차로1988년 창간 이후, 현재까지 우리나라 지역 생활정보유용한 신문입니다.

 

교차로는 다른 생활정보지와 다르게, 각 지역 방식에 의해 신문을 꾸리고 있습니다. 즉 지자체마다 협의체가 모여서 교차로를 이루고 있으며, 해당 브랜드와 로고만 공유하는 별개의 회사입니다.

 

그렇기에 지역마다 교차로 운영방식이나 전화번호 등 크고 작은 차이가 있으며, 서울교차로도 비슷하게 서울전역을 커버하고 있고 전국에서 가장 큰, 인구 980만 지역을 담당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서울교차로는 서울 전역 + 주변 광명시, 과천시 일부도 커버하고 있습니다.


[서울교차로 고객센터]

↓↓↓

신문광고: 02-497-1236

인터넷광고: 02-354-7799

FAX: 02-497-6914

문의가능시간: 평일 09~18시, 주말은 휴무

 

 

2. 서울교차로 신문 그대로 보기

 

- 서울교차로도 다른 지역과 동일하게, 실물 신문 형태로도 열람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구인구직 등의 일자리 정보를 찾는게 불편하신 분은, 아래의 방법으로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1) [서울교차로 사이트]로 이동 → 해당 사이트에서 [신문 그대로 보기] 클릭

2) 또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우측 세로 메뉴 → [신문보기] 클릭

 

*서울교차로 바로가기는, 편하게 찾아가실 수 있도록 아래에 올려두었습니다.


3) 서울교차로 신문보기 페이지로 들어오시면, 위 스크린샷 처럼 남부·북부·서부·중부로 나누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서울시가 시장이 크고 거대하다보니 다른 지역과 다른 점이 있네요.

 

남부교차로: 강남구, 서초구, 과천 일부, 강동구, 송파구, 장지, 강일

 

북부교차로: 중랑구, 동대문, 성동구, 광진구, 도봉구, 노원구, 성북구, 강북구

 

서부교차로: 구로구, 금천구, 영등포구, 광명시, 양천구, 강서구, 관악구, 동작구

 

중부교차로: 서대문구, 은평구, 종로구, 마포구, 용산구, 중구

 

*서울교차로 발행4지역 모두 동일하게 월~금 주5회 발행합니다.


4) 서울교차로 홈페이지에서는 서울시 모든 지역3주 정도 기간이 지난 신문을 그대로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이전 날짜는 보실 수 없으나, 그래도 3주 정도면 구인구직이나 다른 부분에서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5) 온라인으로도, 오프라인 신문과 동일하게 확인이 가능하며 [1면, 생활/영업, 자동차, 부동산/금융, 구인구직/학원, 끝면 등]으로 목록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위 스샷 참조).

 

참고로, 서울교차로는 인터넷으로도 줄광고 및 박스광고 신청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회원가입 필요).

 


 

서울교차로

서울교차로,부동산,구인구직,중고차,원룸,아파트,생활정보

www.seoulkcr.com

 

3. 서울교차로 구인구직 (일자리)

 

- 교차로는 부동산, 자동차, 업체홍보 및 운세나 뉴스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만, 이번 포스팅의 목적 [구인구직 등 일자리 관련]이기에 해당 정보를 인터넷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 서울교차로 홈페이지로 이동 → 좌측 [구인구직]이라고 적힌 아이콘(항목)을 클릭

 

*구인구직 바로가기도 아래에 올려두었습니다.


2) 구인구직 페이지로 넘어오시면, 파트에 따라서 다양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직종별: 간호/의료, 교사/강사, 매장관리, 사무/경리, 상담/영업, 생산/기술/건설, 요리/서빙, 운전/배달, 서비스/기타 또는 전체구인보기

 

지역별: 서울시 전 지역 및 광명시 일부 지역 별로 따로 확인 가능, 원하시는 지역을 클릭하시면 OK

 

오늘 등록한 구인: 오늘 등록된 새로운 구인정보

7일내 등록 구인: 1주일 안으로 등록된 구인정보

중장년, 주부, 대학생: 해당 나이대 상황별에 특화된 구인정보 위주로 나옵니다.

 

*아무래도, 서울교차로에서 자세한 구인구직 정보를 확인하시려면 [전체구인보기]전체적인 구인구직을 파악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3) 구인정보에서는 위 스크린샷 처럼 나옵니다. 좌측에는 2번 항목에서 설명드린 내용과 동일하며, 우측에는 [근무지], [업직종], [검색기간]에 따라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4) 해당 검색항목 우측 [상세검색]을 클릭하시면, 위 스크린샷 처럼 [고용형태], [경력], [학력], [성별], [급여], [연령] 등으로 상세조건으로 검색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 하단의 [프리미엄 구인정보]기존 일자리와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단지, 다른 업체보다 눈에 더 띄도록 노출되는 형태이므로, 프리미엄 구인정보라고 [더 좋은 일자리]라는 생각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6) 구인정보(일자리) 중, 관심이 가는 업체를 클릭하시면 [상세보기]로 좀 더 해당 업체의 자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근무조건: 급여, 형태, 지역

지원자격: 연령, 학력, 성별, 경력

사업내용: 회사주소, 홈페이지

모집내용: 근무조건 + 지원자격 + 복리후생

상세정보: 업체에서 올린 근무정보

회사정보: 회사명, 주소

담당자 정보 및 접수방법: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홈페이지, 접수방법, 지원방법 등

 

이런식으로 서울교차로는 구인구직 정보가 제공됩니다.

 


 

서울교차로

서울교차로,부동산,구인구직,중고차,원룸,아파트,생활정보

www.seoulkcr.com

 

4. 임금체불사업주 확인하기

 

- 기껏 나의 시간과 건강을 투자열심히 일 했는데, 고용주나 업체에서 제대로 노동에 대한 대가지불해 주지 않으면, 그것만큼 엄청난 스트레스가 쌓이는 것도 잘 없습니다.

 

그래서, 서울교차로 등 일자리를 구하실 때 아래의 홈페이지를 즐겨찾기 등으로 기억해두셨다가, 구인구직 때 검색을 해보셔서 사전에 미리 확인해 두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바로가기는 아래에 올려두었습니다.


1) 체불사업주 명단공개고용노동부에서 정식으로 제공하는 공공서비스로 아래의 경우, 체불사업주의 명단을 공개합니다.

 

▼임금 등 체불 2회 이상 유죄확정

▼체불총액 3천만원 이상

▼명단공개는 공개로부터 3년까지

*해당 체불사업주 명단2017년 부터 해마다 1~2회 공개합니다.


2) 이런 식으로, 2020년 2월 1일 기준으로 총 884개 업체고용노동부 체불사업주 명단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체불사업주 이름, 나이, 사업장명, 사업주 및 사업장 주소, 체불액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는 사업의 흥망성쇠에 따라서 피치못한 사정이 있을 수도 있겠으나, 이유가 어떻든간에 정당하게 제공된 노동력에는 그에 맞는 가치를 [임금]으로 지불해야 하는 건 상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내일을 위한 고용노동부 - 고용노동부가 밝은 미래를 열어드립니다

체불사업주 명단공개 임금 등 체불사업주의 명단을 공개합니다. 임금등 체불로 2회 이상 유죄확정, 체불총액 3천만원이상 체불사업주의 명단을 공개합니다. * 2017년

www.moel.go.kr

 

마무리

 

- 코로나19로 인해, 또는 각자의 사정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분이 많습니다. 그래도 서울교차로를 비롯해 다양한 구인구직 사이트와 어플이 있기에, 안정적이면서 원하시는 일자리를 꼭 찾으시기를 기원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 카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 카드)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 방법 (신청불가 카드) - 2월 1일 월요일 ~ 3월 14일 일요일 까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습니

cultureconomylife.tistory.com

 

국민취업지원제도 (최대 300만원 지원)

국민취업지원제도 (최대 300만원 지원) 취업취약계층 취업지원서비스로 지원받으세요! - 국민취업지원제도 최대 300만원 구직촉진수당, 코로나19로 어려운 현 상황에서 특히 저소득 구직자, 경력

cultureconomylife.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