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2기생 - 미나토 아쿠아 전생 및 안쪽 사람 정보

- 미나토 아쿠아 (湊あくあ) 예전 활동(전생)을 소개합니다.

 

미나토아쿠아 홀로라이브 VTuber 전생 안쪽사람 안사람 아틔시 양파

 

1. VTuber 소개

 

Aqua Ch. 湊あくあ

 

www.youtube.com

- 홀로라이브 2기생 미나토 아쿠아(湊あくあ)는 데뷔 이후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Vtuber로, 2021년 1월 채널 구독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7월 19일 기준 132만 명).

 홀로라이브에서 밀어주는 버튜버라, 2020년 8월에 2주년을 맞이했을 때 본인 첫 솔로 라이브를 개최해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개인적으로 아쿠아의 매력은 여러 가지 있다고 생각하는데, 양파를 연상하는 귀여운(?) 외형 + 게임 실력 + 분량을 챙기는 그 운빨(?) + 괴멸적인 커뮤증이라고 볼 수 있겠다.

본인의 이러한 여러 가지가 조화를 이루었고, 여기에 2020년 양덕들의 간택을 받으면서 떡상을 할 수 있었다.

이번에는 미나토 아쿠아의 간단한 프로필과 전생(안쪽 사람)을 살펴보도록 하자.

 

 

1-1. 프로필·개요

 

 

▼미나토 아쿠아 프로필

·성별: 여성

·종족: 인간

·나이: 불명(2X세)

·생일: 12월 1일

·신장: 142cm(잼민이냐)

·1인칭: 아타시(あたし)아틔시(あてぃし)

·디자인: がおう


2018년 7월, 홀로라이브 에선 미나토 아쿠아 안쪽 사람을 뽑는 오디션을 실시했다.

이때, 1기생이나 3기생 오디션 같이 다수 캐릭터의 동시 모집형태가 아닌, [미나토 아쿠아]라는 단독 모집으로 Vtuber로서의 이름과 일러스트가 완성된 상태에서 오디션을 했다고 볼 수 있다.

이 부분의 경위는 지금으론 추측할 수밖에 없지만, 이때 2기생 후보가 될 만한 인물이 선별된 것으로 생각함.

 

이러한 오디션을 거쳐서 같은 해 8월 8일, 미나토 아쿠아는 홀로라이브 2기생으로 데뷔했다. 같은 시기 데뷔한 멤버로 오오조라 스바루무라사키 시온 등이 있다.

아쿠아는 마린 메이드복 버추얼 메이드라는 설정으로, 덜렁댄다는 의미인 도짓코(ドジっ子)가 공식적인 성격으로 되어 있다.

 

첫 데뷔 방송에서는 다른 애들처럼 제대로 캐릭터를 연기하고 있는 듯한 느낌으로, 지금과는 사뭇 다른 이미지.
 
게임 솜씨도 뛰어나서, 스매시브라더스나 마리오 카트, 동물의 숲 내구 및 에이펙스 등 다양한 게임에 도전하고 있다.

액션 게임이나 FPS가 중심이지만, 레이스 게임도 홀로멘 사이에서 뛰어나서 2019년 홀로라이브 내에서 이루어졌던 마리오 카트 대회에서 완벽하게 우승을 획득했다.

 


(당시 1등이 미나토 아쿠아, 2등이 시라카미 후부키, 3등이 네코마타 오카유 였음. 이때 미코는 결선에서 갑자기 게임 튕기는 바람에, 나중에 본인 잡담 방송에서 울었음)

2021년 초에 열렸던 제2회 마리오 카트 대회에선, 그동안 실력을 존나게 갈고 닦았던 0기생 스이세이에게 1점 차이로 아쉽게 지면서, 준우승을 차지한다.

 

(이때 코피 터지고 울고불고 아주 난리도 아니였다. 얘뿐만 아닌, 후레아, 스이세이, 후부키, 마츠리 다 울었다;) 

평상시 방송은 게임 방송으로 꽉꽉 채운다만, 잡담이나 노래 방송도 틈틈이 행하고 있으며, 본인의 특징을 살린 가창력은 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미나토 아쿠아의 초기 떡상 영상으론, WiiFit 트레이너라는 게임에 도전했을 때, 입력한 신체 BMI가 실수로 보여 버리는 바람에, 체중이 들켜 버린 사건이 유명하다.

그 장면을 키리누키한 영상만 즐비하게 380만 뷰를 넘기면서 화제가 되었는데, 막상 체중 자체는 캐릭터 설정상 키를 감안해도 전혀 문제없는 체중이라서..

 

그 외는 유명 유튜버이자 비트박서인 Hikakin의 패러디 기획인 AKUKIN TV의 기획을 시행, 2년 연속 24시간 라이브를 실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챌린지하기도 했다.

미나토 아쿠아의 성격으로 자주 언급되는 것이 심한 커뮤니케이션 장애(커뮤증,コミュ障).

오프라인 첫 대면 때 거의 입을 다물고 있었거나, 전철 안에서 바로 눈앞에 있는데도 메일을 보내왔다는 등의 에피소드가 홀로라이브 멤버로부터 보고되고 있다.

그나마, 같은 동기생인 무라사키 시온과 있을 때는 언제 그랬냐는 듯 활발해지나 혼자가 되면 다시 커뮤증 발동.

 

그래도 최근에는 홀로라이브 내에서 후배들이 많아지면서 적극적으로 후배와 이야기를 나누는 등, 커뮤니케이션 장애가 치유되고 있다나 어쩐다나..

 

최근 몇 달 전부터 몸과 정신 상태가 메롱 했는데, 여기에 안티팬까지 겹치면서 가뜩이나 쿠크다스 멘탈에 금이 가서 몇 주 쉰 적이 있다.

 

이후 복귀했으나, 희한하게도 돌아온 이후 모든 영상에 싫어요 수가 급격하게 늘어났다. 그전에는 어지간해선 싫어요 1000을 넘긴 적이 드물었는데, 현재는 기본으로 1000정도는 가볍게 넘긴다.

다만, 좋아요 수도 전보다 좀 더 늘어났기에 어느 정도 커버는 되는데 그래도 많은 편. 시간이 해결하든가, 민심을 확 뒤집을 수 있는 이벤트가 필요하든가.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해보자.

 

 

2. 안쪽 사람·전생 정보

 

- 미나토 아쿠아의 안쪽 사람(中の人) 및 전생(前世) 정보는 니코동에서 활동하던 [링코(りんこ)

 

2-1. 이유1: 목소리와 말투

 

거의 대부분 Vtuber와 마찬가지로, 링코도 목소리와 말투의 일치가 강한 증거로 꼽힌다.

현재까지 남아있는 아카이브 영상과 비교하면, 동일 인물인지 금방 가늠할 수 있다. 링코도 목소리가 개성적이기에 들으면 바로 [Aㅏ..]

너무 알아차리기 쉬워서, 오히려 다른 인물이라고 하면 그게 더 놀랄 일이 아닌가 싶다.

미나토 아쿠아의 전생인 링코는 니코동 커뮤니티에서 상당히 유명했던 인물이었기 때문에, 꽤 빨리 특정된 것도 있고.

현재까지 링코시절 아카이브를 모두 지우지 않은 걸 보면, 전생을 완전 숨기려는 의도는 아닌 것 같다. 어쩌면, 전생 시절 팬들에게도 나름 어필하면서 미나토 아쿠아인 현재의 자신도 봐달라는 것일지도..

 

 

2-2. 이유2: 활동시기

 

 

링코로써의 활동은 현재 정지 상태. 본인이 은퇴나 졸업이라는 공지 사항은 특별히 없었고, Twitter 등도 그대로 업데이트되지 않은 상태다.

그 시기가 마침 2018년 8월경, 즉 미나토 아쿠아의 데뷔 시기와 거의 딱 일치한다.

홀로라이브 중에는 데뷔 후에도 안쪽 사람이 활동을 계속하고 있는 멤버도 있으나, 링코의 경우에는 Vtuber 하나로 활동을 정한 듯(특히 얘는 스케쥴이 워낙 많으니..)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케이키 히메, 카난, 유나세, 사토 노조미, kson 

홀로라이브와 전생을 병행하는 멤버면 요조라 멜, 로보코, 마츠리, 노엘, 코코, 키아라 등등 꽤 많다. 트윗까지 포함하면 더 많음 ㅇㅇ (위 이름을 클릭하면 안쪽 사람 유튜버 주소로 넘어간다)


참고로, 미나토 아쿠아는 과거 몇 번 활동을 몇 주씩 쉰 적이 있었는데 건강이나 집안일보단, 활동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던 것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2-3. 이유3: 게임 장르의 유사성

 

링코 시절 주로 하던 게임은 배그나 롤, 마크 등을 주로 했으며, 현재 미나토 아쿠아의 방송 경향과 많이 일치한다.

(그러고보니, 복귀 이후로 APEX 안하고 있네?)

 

3.りんこ의 얼굴·연령(나이)?

 

링코로 알려진 얼굴인데, 백퍼 확정된 건 아니다

- 링코는 니코동과 유튜브 등에서 활발히 활동했으나, 나름 얼굴 보안에 충실했는지 얼굴 사진을 찾기가 힘들다. 그나마 얼굴이 많이 나온 게 위 이미지 정도. 나이도 정확하게 특정된 적이 없다.

그나마 힌트로는, 상기에 언급한 BMI가 들키면서 특정된 몸무게 동영상으로, 여기에서 생년월일을 2001년 12월로 입력하고 있다.

허나.. 이것도 Vtuber로서의 설정일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구라일 가능성이 거의 백퍼다(아카이 하아토는 ㄹㅇ 어리지만).

 

그 외의 힌트로, 예전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라는 게임을 방송할 때 [그렇게 오래됐어? (이때) 나 아직 태어나지도 않았었..] 라고 무심코 내뱉은 적이 있다.

해당 게임은 1998년 11월에 발매된 게임으로, 만약 그 이후 출생자라면 아마 98년 11월 이후 태어났기에, 2021년 기준 많이 쳐주면 만 22세, 어리면 20살 정도로 추측된다.

마침 니코동 활동이 2015년부터였기에, 대략 17세~18세 정도부터 활동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어느 정도 앞뒤가 맞다.

 

참고로, 아쿠아는 링코 시절부터 알고 지내던 VTuber 안쪽 사람들이 몇 있는데 대표적으로 개인 버튜버로 중국에서 엄청나게 인기를 끌던 카구라 메아(神楽めあ)랑 매우 친한 사이다.

또, 같은 홀로라이브 소속사인 우사다 페코라와도 서로 전생부터 아는 사이이며, 마츠리와도 알고 지냈다.

(두 사람과의 불화설은 확증이 ㅈ도 없기에 여기선 그냥 제외한다.. 그런거에 좀 휘둘리지 마라 급식·학식 분들..).

 

근데 흥미로운 건, 여기서 카구라 메아랑 마츠리 전생이 서로 아는 사이라는 것. 이렇게 버튜버 족보는 꼬여있다.

(그러고 보면 원래 노부히메도 홀로라이브 1기생보다 빨리, 2018년 4월에 VTuber 데뷔했던 대선배였는데, 홀로로 자리 옮기면서 5기생 막내 됐음. 심지어 나이도 소속사 내에서 손가락 안에 들어갈 정도인데)

 

 

마침, 링코도 니코동에 프로필 자료가 남아있어서 그 일부분을 번역하고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 한다.


 

·성별: 여자
·연령: 63세
·출신: 영국
·신장: 185cm
·체중: 350kg
·악력: 70kg
·생일: 12월 7일
·혈액형: B형
(위에 잘못 적은 거 아니다)

·2015년 1월 10일: 니코동 커뮤니티 개설.

 

 

【君に会いたくて】ハートビート・フロムユー 歌ったver.りんこ

【君に会いたくて】ハートビート・フロムユー 歌ったver.りんこ [Music/Sound] 動画投稿サボりすぎて、4ヶ月ぶりの投稿です!!私がいま会いたい人は、未来人です。よろしくお願い...

www.nicovideo.jp

·2015년 6월 21일: 업로드한 [君に会いたくて] 歌ってみた 카테고리 랭킹 최고 9위 기록
·주로 카야아 아이와 미나세 이노리, 하나자와 카나의 목소리를 흉내낸다.
·생방송은 주로 노래, 잡담, 게임이 많다.

 

 

【誕生日に】愛言葉Ⅱ 歌った ver.りんこ

【誕生日に】愛言葉Ⅱ 歌った ver.りんこ [Music/Sound] ――。今、これまでのありがとう。                   これからもありがとう。今...

www.nicovideo.jp

·2015년 12월 7일: [愛言葉Ⅱ] 歌ってみた가 広告ホット, エンタメ音楽, カテゴリ合算 1위 기록.

(↑아쿠아가 자주 부르는 노래 중 하나)
·2016년 6월 5일: 트위캐스 시작.
·2016년 12월 14일: 여성 니코동 아이돌 그룹 [びたー❤︎すいーと(びたすい)exit] 결성.
·2017년 2월 12일: 도쿄에서 열린 [アコガレGE]에서 첫 라이브 출연.
·2017년 3월 16일: 유튜브 채널 개설.
·2017년 9월 10일: YouTube에서 방송 개시.
·2018년 4월 22일: 트위캐스에서 [ぺぃたんこっ!exit] 주최에 의한 제5회 인기 진단 우승.


 

↓↓다른 홀로라이브 멤버 전생, 안쪽 사람이 궁금하시다면?↓↓

우사다 페코라 [바로가기]

사쿠라 미코 [바로가기]

호시마치 스이세이 [바로가기]

로보코 씨 [바로가기]

키류 코코 [바로가기]

시로가네 노엘 [바로가기]

호쇼 마린 [바로가기]

나츠이로 마츠리 [바로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